곰플레이어, 곰오디오, 그리고 PC에서 쓰던 곰 프로그램 중에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다른 어플은?


바로 곰TV!


곰플레이어나 곰오디오가 단순한 재생어플이었다면 곰TV는 말그대로 컨텐츠를 직접 제공하며 구입할 수 있는 어플이 되겠다.


물론 기존에도 곰TV 어플이 있긴했지만 이번에 3.0으로 업그레이드 완료.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다.


곰TV 시작 화면. 정말 TV안에 곰 얼굴을 집어넣었다. -ㅅ-;;;;;


TV브라운관에 헤드셋, 게임패드, 권투글러브....는 왜? 스포츠인가? 영화필름 모양에 팝콘도 이해는 가는데 장난감 블럭?은 진짜 모르겠다 =_=


아무튼 우주선을 보아하니 우주비행사 컨셉인듯.


어플 실행화면. 상단에 간단한 분류별, 하단에 오늘의 곰TV, 그리고 광...고


하단엔 무료영상이 뜨는데 뷰2의 4:3비율에선 다 안나오는건지 원래 그런건지 안보이므로 쿨하게 생략한다.


(더럽게 쿨하고 까칠한 누가보면 리뷰 아닌거같은 리뷰 -_-)


일단 무료영상부터 재생해봤다. 지니어스 시즌1, 2를 무료 제공한다기에 콩의 전설이 시작된 시즌1을 훑어보는 용도로 결정.


무료버전은 다운로드를 지원하는게 있고 지원안하고 바로보기만 지원하는게 있다.


시즌1의 경우는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는데 시즌2는 1200원에 48시간 동안 2회 가능 한 조건으로 가능하다.


물론 바로보기는 무료버전이니 당연히 무료.


영상 재생 중 우측하단 전체화면을 누르면 아래처럼 변한다.


우측 상단에 순서대로 팝업, 화면잠금, 닫기, 그리고 그 밑에 三모양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재생순서(1회가 3개로 쪼개져있다.)와 화제의 영상이 뜬다.


설정화면이다. 되게 간략하게 LTE/3G같은 데이터망을 사용할 것인지 여부와 알림 받기 여부, 로그인 관련 설정이 있다.


하긴 뭐 외부 영상도 아니고 어플 자체에서 영상 실행하는거니 세세한건 필요없을듯.


이번엔 웹과의 연동을 위해 http://m.gomtv.com으로 접속해봤다. 웹과 어플의 연동성도 테스트 해 볼겸?


일단 영화 하나를 결제해보기로 했다. 하나 구매하면 바로보기or다운로드를 고르는게 아니라 아예 선택지가 다르다.


바로보기는 횟수제한없고 72시간 감상이 가능하지만 대신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면 데이터망을 쓰지 않는이상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없다.


3G무제한이거나 와이파이 환경이면 쿨하게 바로보기가 편할듯?


다운로드는 48시간 동안 2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여기서 다운받고 저기서 다운받으면 끝......


데이터에 제약이 있다면 다운받기가 낫겠지만 시간이나 횟수 제약은 은근 걸린다.



나는 3G무제한과 여기저기 있는 와이파이가 있으므로 쿨하게 바로보기를 선택했다.


바로보기를 누르면 아래 창이 뜬다.


결제금액과 결제하면 남는 캐시, 사용캐시가 나오고 여기서 약관에 동의하고 결제를 누르면 된다.


별다른 확인작업 없이 로그인만 되어있으면 결제되는게 조금 단점인듯 싶지만......


한편으론 되게 간단한 결제방식이긴 하다.


(결제하려던 영화와 결제한 영화가 다른 이유는.... 실수로 앞에 스샷을 안찍어서 ㅡ,.ㅡ;;;)


그리고 나면 이렇게 바로 재생이 된다.


바로보기로 구매한 영상은 나중에 곰TV어플에서도 재생이 된다.


메뉴에서 구매 영상을 누르면


바로보기 가능한 영상은 여기에 언제까지 되는지 목록이 뜬다.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받은 영상은 다운로드란에 뜬다.


다운로드는 바로보기와 약간 다르다. 어찌보면 바로보기보다 더 쿨하게 결제를 요구한다.


먼저 곰TV어플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캐시로 결제합니다. 구매하시겠습니까? 여기서 확인누르면 그냥 끝날거 같아서 못눌렀다. =_=


모바일웹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운로드인 만큼 곰TV앱에서 다운로드를 실행하고 곰TV 어플에서 재생하는 듯 하다. 물론 확인 누르면 쿨하게 결제해줄 것 같긴하다.


이렇게 어플과 모바일웹의 차이를 보다가 눈에 띄는 부분이 있었는데

곰TV 모바일이면 당연히 곰TV어플을 쓰겠지? 싶지만 최소한 바로보기에서는 그렇지 않다.


다운로드는 곰TV앱에서 다운로드 된다는걸 봐선 곰TV 앱은 무조건 필요하겠지만


바로가기는 곰TV 모바일이지만 곰TV 어플을 따로 요구하진 않는다.


무슨 말인고 하니......


곰TV어플에서 바로보기를 누르면 곰TV어플의 플레이어로 재생이 된다.


물론 곰 어플이니 곰플레이어 팝업플레이어에서 보여준 깔끔하게 구석에 붙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제 모바일웹에서 실행하면


뭔가 창이 다르다. 저건 순정플레이어에서 지원하는 스트리밍 플레이어의 창이다.


여기서 우측의 전체화면을 누르면 스트리밍 플레이어 전체화면으로 바뀐다.


바로보기는 굳이 곰TV어플을 안깔아도 내장 순정플레이어에서 지원한다면 바로 감상이 가능한 장점(?)이 존재한다.


곰TV어플 리뷰로 시작하긴 했지만 만약 곰TV의 컨텐츠는 마음에 드는데 별도의 어플은 필요없고 3G무제한이나 와이파이가 빵빵한 환경이라면


모바일웹에서 바로보기로 결제하는것도 괜찮은 방식인듯 하다.



물론 그런게 아니라면 맘편하게 다운로드로 가는게 진리..... ㅋㅋ


그래도 곰TV어플 자체 팝업플레이어도 지원하고(참고로 이전 곰TV어플에선 확실히 팝업플레이어는 지원안했다. 그래서 GSL 다시보기 할 때


팝업플레이어로 띄워놓고 다른 작업을 하고싶다면 아프리카TV에서 재생 후 팝업을 띄워야만 했다.) 결제방식도 간단하고 여차하면 다운로드 기능도


활용가능하니 깔아두는 것도 괜찮은듯 하다.


무료영상도 괜찮은게 많아서 잘 고르면 마음껏 즐길 수 있을 듯?


이렇게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곰TV의 삼두(...)마차가 안드로이드에 새롭게, 혹은 달라져서 모두 등장했다! 와우 +_+




※ 이 리뷰는 ㈜그래텍이 후원하는 ’GOM친구’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sin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