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정식 출시 이전의 어플을 사전에 받아 미리 작성하였으므로 일부 작동이 안되는 기능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직 출시 초기이므로 작동이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스토어에 정식 출시 후 다시 확인하여 해당 부분에 대해 정정할 예정입니다.


1부에서는 곰제품의 다리, 곰브릿지에 대해 알아봤다.

(http://sin835.innori.com/413)


2부에서는 곰브릿지와 함께 새로워진 곰플레이어를 활용해 어떠한 상승효과를 보여줄지,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기존 곰플레이어와의 외형상의 차이점


곰브릿지와 연동기능이 추가된 곰플레이어. 기존 곰플레이어와는 어떤 차이를 보일까?


먼저 곰브릿지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플레이어의 모습이다.

겉보기엔 크게 달라진 모습은 없는 듯 하다.


다음으로 기존의 곰브릿지 기능이 없던 곰플레이어의 모습이다.


위 플레이어와 거의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굳이 차이를 찾아보자면


바로 빨간 박스로 표시 된 부분. 왼쪽부터 순서대로 제어창, 환경설정, 곰브릿지 기능이다.


이 외형의 차이가 존재하는 부분은 바로 여기였다.


곰브릿지 지원과 함께 추가 된 Gom2014스킨이다. 현재는 저 스킨에서만 곰브릿지 연동버튼이 존재한다.


그래서 새로운 곰플레이어의 스킨을 기존버전의 스킨폴더로 옮겨서 적용하면 어찌될까 하는 사소한 궁금증이 생겨났다.


별로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에 기존 곰플레이어에 스킨을 옮겨서 적용을 시도해봤는데


잘못된 속성값에 BRIDGE라는 부분이 있는걸 보면 곰브릿지 버튼과 관련해서 오류가 나는듯하다.


뭐 기존버전에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하겠다.


다음은 프로그램 버전의 차이다.


새로운 곰플레이어의 버전이다.


2, 2, 58, 5191로 버전이 나온다.


다음은 기존 곰플레이어의 버전이다.


2, 2, 57, 5189로 나온다.


기존 버전과 새버전의 차이는 57, 5189와 58, 5191의 차이라고 보면 되겠다.


그리고 또 하나의 사소한 차이는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나온다.


곰발바닥(?) 색도 바뀌고 기존엔 GOM에서 GOM PLAYER로 바뀐것처럼 프로그램 아이콘도 아래와 같이 바뀌었다.


안드로이드 아이콘도 그렇고 새로운 버전에서는 저렇게 바꾸기로 한 듯 하다.


일단 외형상의 차이는 곰브릿지 지원에 따른 스킨차이, 아이콘 변경정도 다른듯 싶다.



2. 곰브릿지와의 연동을 통한 영상 실행


곰브릿지와 곰플레이어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두가지다.


사실 두가지라고 할 것도 없고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수준이긴한데......


1. 곰플레이어를 실행 후 곰브릿지 버튼을 눌러서 곰브릿지를 실행시킨다.


2. 곰브릿지를 실행 후 곰브릿지 영상에서 원하는 동작(지금 재생or재생목록에 추가)을 선택한다.


1은 굳이 안해도 되고 2를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곰플레이어가 실행된다.


곰플레이어에서 버튼을 눌러 실행하든 곰브릿지를 먼저 실행하든 나오는 창이다. 이미 곰브릿지에 대해 알아볼 때 설명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


여기서 원하는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곰플레이어가 실행되며 우클릭을 해서 아래 선택지를 소환하거나 하단에서 바로 해당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바로 재생을 누르면 해당 파일이 재생되며 재생 목록에 추가를 누르면 곰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았을 때는 바로 해당 영상이 재생되며


현재 재생중인 영상이 있으면 재생목록에 추가가 된다. 곰브릿지는 폴더 등록시 영상만 따로 분류가 가능하니 원하는 영상을 추가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혹은 하단의 재생, 재생목록 추가, 삭제, 올리기를 통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곰플레이어에서 탐색을 통해 수동으로 찾아가는 방식보다는 곰브릿지를 켜면 바로 목록이 뜨기때문에 훨씬 영상 등록하기가 수월하며


폴더별로 찾을 수도 있으니 정말 곰플레이어와 영상파일 사이에 충실한 다리역할을 해주고 있다.


다만 U+Box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살짝 있으니......


영상파일을 선택해도 내려 받기만 뜬다. 곰오디오는 mp3에 한정되긴 하지만 재생은 되는데...... 안드로이드 어플도 아니고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데


스트리밍이 지원 안되는건 살짝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스트리밍은 지원안하고 업/다운로드만 지원한다는건


아직까진 반쪽 지원이라고 볼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이후에 기대해봐야겠다.



PC용 곰브릿지 기능이 추가 된 곰플레이어 종합 결론


주요특징 : 기존의 곰플레이어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곰브릿지와의 연동기능 추가.


곰브릿지를 통해 더욱 더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고 영상을 보는데 유용하게 활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 이 리뷰는 ㈜그래텍이 후원하는 ’GOM친구’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sin835